일관성룰 없는
프랍펌 리스트
프랍펌 펀딩계좌에서 일관성 룰 없는곳 목록
프랍펌에서 펀딩계좌를 받고 거래를 하는데 거래 스타일에 따른 문제이긴 하지만 일관성룰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일관성룰이 없는 펀딩계좌를 제공하는 회사들을 좀 정리 해 봤습니다.
일관성룰을 프랍펌에서 도입하는 이유는 단기간에 손익비가 큰 거래방식으로 작게 여러번 잃더라도 크게 수익이 나는걸 노려서 계좌도 자주 날리지만 결국엔 수익이 훨씬 더 큰 거래방식으로 프랍펌을 이용하는 트레이더들 때문입니다. 프랍펌 입장에서는 매우 피곤한 일이죠.
트레이더가 꾸준한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손실은 제한하고 수익은 크게 가져가듯이 프랍펌 자체가 그걸 실천하는 셈입니다. 트레이더들의 수익은 제한하고 손실은 크게 나도록 방치하는게 프랍펌의 수익 우상향 법칙인거죠.
반면 거래방식이 매일 쌓아가는 트레이더에겐 사실 20% 일관성룰도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긴합니다.
대부분 일관성룰이 없다거나 손실제한이 고정이거나 장마감방식이거나 이런 트레이더에게 유리한 룰이 있는 계좌는 상대적으로 더 비쌉니다. 따라서 일관성룰이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굳이 상대적으로 더 비용을 지출하면서 일관성룰이 없는 모델들을 할 이유는 줄어드니 본인 거래방식에 맞게 선택해 나가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대략적 리스트입니다.
TPT (Take Profit Trader) 전 모델
Phidias 25K 고정손실 모델
My Funded Futures Starter Plus모델과 Expert 모델
Alpha Futures Advanced모델
TradeDay 도전계좌는 30%지만 펀딩계좌는 일관성룰 없습니다.
Earn2Trade
TopStep
BluSky(깍뚜기)
1번 TPT는 일관성룰이 펀딩계좌부터 없는 가장 대표적인 회사입니다. 도전통과시엔 50% 일관성룰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소 거래일도 5일이지만 도전통과 후 받는 Pro 계좌부터 일관성룰이 아예 없습니다. 얼마전까지 하루손실제한이 있었지만 현재는 이마저도 없어진 상태라서 손익비 큰 거래를 하시는 분들에겐 최고의 조건입니다. 다만 내부적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루에 만불 이상 수익이 나면 거래가 자동으로 청산되게 셋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TPT는 가장 적극적으로 실계좌로 보내는 회사입니다. Pro 펀딩계좌를 받고 5천불 이상 수익이 나면 그때부터 Pro+ 실계좌 가자고 메일이 옵니다. 현재 한국유저의 신규가입은 막힌 상태인데 (닌자트레이더에서 제한) 조만간 풀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 만불제한 그리고 실계좌에 안간다고 버텨도 계좌당 2만불 이상 수익이 날때까지만 버틸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전략적으로 잘 이용하셔도 됩니다.
2번 피디아스 25K 고정손실 모델은 고정손실이란 장점과 펀딩받고 일관성룰 없고 다시 한번 도전계좌와 같은 목표달성 시 바로 실계좌로 콜업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계좌 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25,000불 계좌라서 500불 고정손실로 시작됩니다. 작지만 고정손실이라 초반에 조심해서 500불만 더 수익이 나도 천불 여유로 2배 손실제한이 늘어나기에 초반에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캐시계좌라는 이름의 펀딩계좌에서도 다시 1,500불 수익 목표에 도달하면 천불은 출금하고 500불이 실계좌로 가게 됩니다. 만약 실계좌 갈때 조금 더 큰 사이즈로 가고 싶으시다면 5계좌를 동시에 카피거래로 움직이시면 실계좌 가실때 2,500불 고정손실제한 실계좌 확보가 가능합니다.
3번 마이펀디드 퓨쳐스는 크게 4가지 모델이 있는데, 그 중 스타터 플러스 모델과 전문가 모델은 도전 통과 후 받는 펀딩계좌부터 일관성룰이 없습니다. 그리고 두 모델 모두 펀딩비가 도전비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전비용이 초기에 조금 더 들어가는게 단점입니다만 펀딩비 포함 및 일관성룰도 없기에 필요하신 분들에겐 매우 효과적인 회사입니다.
4번 알파 퓨쳐스는 2가지 모델이 있는데 그 중 어드밴스 모델에 일관성룰이 없습니다.
5번 트레이드데이스 도전계좌에는 30% 일관성룰이 있지만 펀딩계좌부터는 없습니다. 특히 실계좌부터 시작할 수 있는 옵션도 주어지기도 합니다.
6번 언투트레이드 주로 TCP모델을 추천하고 많이 하시는데 이곳도 도전 통과 후 일관성룰이 없습니다.
7번 탑스텝도 XFA라 불리우는 펀딩계좌에 일관성룰이 없습니다.
8번 블루스카이는 도전과정 및 2단계 과정에도 30% 일관성룰이 있긴하지만 이 회사는 도전통과 후 2단계 과정은 조금 더 낮아진 수익목표를 달성 후 실계좌를 가기위함이 목적인 회사라 실계좌에 2단계까지 통과 후 도달하면 일관성룰이 사라집니다. 도전 통과 직후 받은계좌에도 일관성룰이 있긴하지만 일반적인 포렉스 프럽펌들처럼 2단계로 된 도전과정을 통과하는거라 생각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