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tep

탑스텝 (Topstep)

프랍펌 업계에 뛰어든게 2012년인 매우 오래된 회사입니다. 하지만 크게 알려지지 못했었고 2020년정도 되서야 서서히 프랍펌이 일반인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선물프랍펌들은 탑스텝보다 더 나은 룰을 제시하면서 경쟁에 뛰어든거라 보시면 됩니다.

2023년 7월 드디어 탑스텝도 경쟁력 있어보이는 룰로 이것저것 개선을 해서 소개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탑스텝은 그들의 도전 프로그램을 트레이딩 컴바인이라고 부릅니다. (Trading Combine)

또한 Topstep TV라고 유튜브 생방송도 상당히 경쟁력있는 컨텐츠로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도전 통과를 위한 룰

도전 통과 후 펀딩절차

도전에 통과를 했다면 149불 비용을 지불하고 익스프레스 펀딩계좌를 받게됩니다. 여전히 모의계좌라서 데이타 비용은 커버가 됩니다.닌자트레이더 비용도 커버가 됩니다. 최대 3개까지의 익스프레스 펀딩계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정도 일관성을 보여주면 실계좌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때부터는 전문가에 해당되는 데이타 비용이 지출됩니다. 한달에 거래소 한군데 당 약 120불정도가 나가게 됩니다. 매달 청구됩니다. 실계좌 오퍼를 받는것은 그 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모릅니다. 탑스텝에서 판단하고 오퍼를 해 올 것이며 각각의 익스프레스 펀딩계좌가 독립적으로 오퍼가 올것입니다. 만약 3개의 익스프레스 계좌가 있고 그 중 하나를 실계좌 오퍼받았으면 5만불 실계좌가 생기고 익스프레스 계좌를 다시 1개 추가할 수 있겠죠. 그리고 또 오퍼를 받는다면 기존계좌에 추가가 됩니다. 이부분이 다른 프랍펌들과 상당히 다릅니다. 만약 내가 익스프레스 계좌 거래를 잘해서 계속 실계좌로 넘어간다면 내 실계좌는 여전히 하나지만 규모가 커지는 셈입니다. 이 부분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금신청을 위해선 5일 이상 하루에 200불이 넘는 수익이 필요합니다. 그 조건을 만족한다면 수익의 50%까지 출금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이 좀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난 조금씩 마이크로 계약으로 벌어서 쌓아서 위험을 낮게 거래하는 편이다..이러면 하루에 수익이 200불이 안되는 날이 대부분인데 그럼 출금을 못한다? 이건 좀 불리한 상황이 될것같습니다. 대신 펀딩계좌에서 탑스텝은 일관성룰을 제시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크게 크게 하라는건가? 그리고 수익의 50%밖에 출금대상이 안된다니 이것도 좀 여전히 이상합니다. 계좌를 닫으면 100% 출금이 가능한데 이건 한번밖에 안됩니다. 

하지만 실계좌를 제공 받을 수 있고 그 규모를 계속 늘려 나갈 수 있다는 부분은 다른 회사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데모계좌를 거래한다는것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신 분들은 그렇다면 탑스텝이 가장 좋은 선택지라고 판단됩니다.

사용 가능한 플랫폼

사용 가능한 플랫폼 안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다만 실계좌를 받게된 후 라이센스를 더이상 제공하지 않는 플랫폼도 있으니 처음 시작할때 잘 생각해서 결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List of Supported Platforms – Topstep

현재 2023년 7월 16일까지 위와같이 65% 할인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