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랍펌 이용순서도
프랍펌 이용 순서도 목록
프랍펌이란 무엇인가 파악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선물거래 프랍펌 VS. 포렉스위주 프랍펌
프랍펌이란 모델을 우연히 알게되서 관심을 가졌다면 선물거래프랍펌을 이용할지 아니면 포렉스위주 프랍펌을 이용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서로 장단점도 있으니 잘 파악해 보시고 본인의 거래스타일과도 상충되는 부분이 없는 모델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선물거래 프랍펌
주로 미국에 위치해 있고 보통 우리가 말하는 해외선물이란 종목들이 거래 가능한 프랍펌입니다.
도전 비용이 대부분 저렴합니다.
다이렉트 펀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랍펌을 이용하면 계좌 구매 후 바로 펀딩계좌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약간의 노하루를 적용하면 통과는 거래한번으로 가능하며 펀딩 후 거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혹은 다이렉트 계좌 구매.
평균적으로 5거래일 정도면 도전통과가 가능합니다. 최근엔 하루만에 도전통과가 가능한 회사나 프로모션이 자주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부 프랍펌은 한사람이 20개까지 펀딩계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계좌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하루 100불 -> 일년 48만불수익)
하지만 최근 10개 20개까지 펀딩계좌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실계좌로 트레이더들을 보내는 경우가 거의 없고 출금이 원할하게 이루어 지지않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계좌숫자가 5개정도로 제한되더라도 실계좌로 보내는 경로가 뚜렷한 회사를 선택하는게 매우 중요하고 안전합니다.
대부분 프랍펌이 처음 일정 금액까의 출금 수익은 트레이더가 100% 가져갑니다. 그 후엔 90%가 일반적입니다.
당일거래만 가능합니다. 오버나잇은 안됩니다.
포렉스 거래에 비교하면 거래비용이 저렴하고 미국 선물거래소 종목을 거래하므로 신뢰감이 높아집니다. 가격/시세 조작 불가능.
거래 플랫폼이 메타4 위주의 포렉스 거래 플랫폼보다 우수한 성능입니다. (NinjaTrader, Tradovate, Quantower, Tradingview, Bookmap 등등)
포렉스거래 위주 프랍펌
오버나잇이나 주말홀딩이 가능하므로 스윙거래를 하시는 분들한테 유리합니다.
도전모델이 1차와 2차 두단계를 거쳐서 통과해야 하지만 통과 후 펀딩계좌를 받은 수익은 바로 출금대상이 됩니다.
도전모델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펀딩을 받고 첫출금이 가능하다면 환불을 받을수 있습니다.
외환거래 시 선물거래소 통화보다 훨씬 더 많은 통화쌍 거래가 가능합니다.
거래비용은 스프레드 때문에 선물거래 보다는 좀 더 불리합니다.
간혹 시세조작을 하거나 먹튀를 하는 회사들이 있었습니다.
선물프랍펌 결정 후 거래 플랫폼 정하기
선물 프랍펌 초창기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았었습니다. 닌자트레이더 혹은 트레이도베이트 정도였지만 지금은 더 다양한 플랫폼과 다양한 데이타피드 회사들이 제공됩니다. 닌자트레이더 - 트레이도베이트 - 퀀타워 - 그리고 지금은 트레이딩뷰 기반의 프로젝트 X 플랫폼이 신규프랍의 대세입니다. 이렇게 플랫폼 혹은 데이타피드 회사가 바뀌는 이유는 역시 프랍펌 입장에서 발생되는 비용문제도 있고 라이센스를 닌자트레이더에서 쉽게 내주지 않는 등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만, 트레이더 입장에선 어떤 특정 플랫폼을 힘들게 배웠는데 또 다른 플랫폼까지 숙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짜증이 나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추천을 하는 방향은 거래의사결정은 트레이딩뷰나 제3의 기존에 사용하시던 차트를 이용하시는게 좋고 내가 프랍펌을 통해서 사용해야 하는 플랫폼은 단순히 주문을 넣는 기능 위주로만 익히고 사용하신다면 무난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다중 프랍을 이용하실 경우 카피거래까지 생각을 하셔야하구요.
아래쪽은 예전에 작성해 놓은 내용인데 일단 그대로 두겠습니다.
------------------------------------------------------------------------------------------------------------------------------------------------------------------------------------------
선물거래 프랍펌쪽으로 방향을 잡으셨다면 첫번째는 어떤 프랍펌을 통해 도전을 하고 펀딩을 받을것인지를 정하는것입니다. 현재는 미국에 위치한 APEX Trader Funding을 0순위로 추천합니다. 다른 회사를 할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두번째로 결정해야 하는게 거래 플랫폼입니다. 미국의 경우 데이타를 제공하는 회사와 거래플랫폼을 만드는 회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타회사 + 거래플랫폼 이란 형태로 나누어 집니다. 기존에 해외브로커를 이용해서 선물거래를 해보신적이 없으시다면 다소 생소한 플랫폼입니다만, 딱히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미국에서 주로 선물거래시 사용하는 플랫폼들이 선물거래 프랍펌에서도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트레이딩뷰와 같은 차트전문 프로그램도 있고 차트 분석 자체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차트를 그대로 쓰시고 단지 주문관련 기능만 해외플랫폼을 사용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이경우 새로운 플랫폼으로 거래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좀 더 단기간에 익히실 수 있기때문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타와 거래플랫폼은 아래 2가지입니다.
리드믹(Rithmic)+닌자트레이더(NinjaTrader)
리드믹은 데이타를 제공하는 미국회사입니다. 리드믹 닌자 조합이란 리드믹으로부터 데이타를 받아서 닌자트레이더란 플랫폼으로 거래를 하는 조합입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프랍펌의 거래방식이기도 합니다. 리드믹이란 데이타 회사의 신뢰도가 높고 닌자트레이더라는 거래 전용 플랫폼은 상당히 유연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뛰어난 거래플랫폼입니다. 처음 접하시면 조금 낯설게 보일수 있겠지만 주문위주로 사용하신다면 쉽게 사용해 보실수 있습니다. 주문관련 기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이 조합을 선택하시면 비용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다계좌를 카피거래 하실분들은 대부분의 카피 프로그램이 닌자틀이더와 호환되므로 이 조합을 선택하시는게 낫습니다. 트레이도베이트에서도 자체 다계좌 거래기능은 있습니다만 기능이 좀 더 제한적입니다. (지수선물 수수료 왕복 3.98불)
CQG+트레이도베이트/닌자트레이더/트레이딩뷰
비교적 최근에 생긴 옵션입니다. 트레이도베이트(Tradovate)는 웹브라우져 상에서 작동되는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서 성공한 브로커인데 2023년초에 닌자트레이더가 합병을 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닌자트레이더 웹플랫폼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이 조합으로 선택하시면 비용이 리드믹+닌자 조합보다는 살짝 더 나가긴하지만 장점은 거래환경이 맥유저 모바일 웹브라우져까지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또한 최근에 많이 사용하시는 트레이딩뷰를 통한 거래도 가능합니다. 데이타는 CQG라는 회사 데이타를 사용하고 닌자트레이더까지 CQG 데이타를 이용해서 접속할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맥유저라면 훨씬 유리한 환경이고 트레이도베이트 거래 플랫폼이 더 좋다고 느끼시는 분이나 모바일로도 가끔 접속해서 거래를 하고싶은분들은 비용이 조금 더 나가더라도 이 조합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 외 수수료가 리드믹쪽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장점도 있습니다. (지수선물 왕복 3.10불)
선물거래가 가능한 프랍펌은 여러군데가 있고 조금씩 장단점이 있고 다르긴 하지만 우선적으로 추천드리는 회사는 Apex Trader Funding 이란 회사입니다. 더 조건이 좋고 안정적인 회사가 등장을 한다면 다시 말씀드리긴 하겠지만 현재로썬 최고의 조건과 신용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므로 믿고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입은 아래쪽 아펙스 가입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건 아펙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을때 위쪽에 먼저 보이는 모델들은 리드믹+닌자 조합이니 CQG+트레이도베이트 조합으로 가실분들은 좀 더 아래로 스크롤 하신뒤 옳바른 도전모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도전계좌를 통과시키는 팁과 실패한 도전계좌 취급법과 펀딩계좌의 바람직한 접근법에 대해서 적어두었습니다.
제목의 파란색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른 페이지로 안내됩니다.
Copyright © 2024 Yankee Trader All rights reserved.